2014/10/22(수)
조회: 487
재야사학자, 올바른 역사연구 제안 !  

 

 

재야사학자, 올바른 역사연구 제안 !
우리 역사의 본래 모습을 찾아내자 (2)
2009년 10월 29일 (목) 20:56:46 이병화 bhlee9200@hanmail.net

우리나라 제도권 사학자들은 반도사관을 확신한 나머지 삼국사기의 기록을 불신함으로써 고구려, 신라, 백제의 건국연대를 삼국사기의 기록보다 최소 200년 이상 후대로 인식하고 있다.

중국의 학계에서는 역사서의 기록과 역사유적의 불일치로 하 ․ 상 ․ 주의 천년의 역사를 잃어버린 역사로 간주하고 있었다.

그들은 이러한 모순을 극복하기 위해 문화혁명 이후 하상주단대공정斷代工程이란 작업을 실시했다.

문화혁명의 와중에서는 대륙 동부에 광범위하게 존재하는 그들이 말하는 소위 동이족東夷族의 역사유적을 무차별적으로 파괴하고 인멸했음에 반해 하상주단대공정은 관점을 바꿔 대상지역을 대륙중부로 이동, 새로운 고대 역사유적을 발굴하면서 그것이 하, 상, 주 시대의 것이었음을 확인하려는 노력이었다.

그들이 내린 결론은 찾지 못해 잃어버렸던 하, 상, 주 천년의 역사유적은 대륙 동부에 있었던 것이 아니고 대륙중부에 있었다는 것이다. 대륙 동부는 그들의 과거사의 강역이 아니었음을 인정한 것이다.

일본의 역사학자들은 일본서기의 내용을 불신하지만 7세기 중엽 이후의 기록은 일본열도의 사정과 일치하는 것을 확인했다. 하지만 그 이전의 역사는 아직도 암흑속에서 헤매고 있다.

원래 만주는 우산국이 있던 곳으로 고구려를 이어 신라와 고려의 강역이었다. 청의 황실은 신라황족의 후예인데 청 이전 만주족은 대륙북부에서 이주해온 동여진인과 원래 거주하고 있던 만주족이 혼재되어 있었다. 만주원류고에는 이 두 세력의 역사 강역 인식이 같이 다루어졌다. 만주원류고 또한 해독하기 어려운 책이다.

우리 역사의 강역은 대륙의 서부에서 중부로, 중부에서 동부로, 또 동부에서 한반도로 이동되었다.

핵심 도읍지의 이동으로 살펴보면 고조선 때에는 대륙의 감숙성이었고, 고구려 때에서는 섬서성, 발해는 내몽골자치구, 신라는 안휘성이었다. 고려 때에는 하남성과 산동성으로 옮겼고, 조선 초에 산동성에서 한반도로 옮긴 것으로 나타난다. <표 1>, <지도 1> 참조

우리의 과제는 이러한 잘못 전해지고 있는 역사를 우리에게 전해지고 있는 사서를 통해 진실된 역사를 규명해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우리역사가 일제와 청에 의해 식민사관으로 날조된 사실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그보다 더 근본적인 역사 왜곡의 주범은 조선과 명이 조작한 반도사관이라는 허위의식이다.

식민사관이 창궐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민족이 청과 일본의 침략을 제대로 막아내지 못했던 비극에서 초래된 것이지만 반도사관이 굳어지게 된 배경은 조선 중기 지성인들의 방관과 묵인에 그 원인이 있었던 것이다.

우리역사의 제 모습을 찾는데 있어 오늘날 살아가고 있는 지성인들의 각성과 헌신이 그 어느 때보다도 절실하다.

우리민족의 참된 역사는 지금 우리가 접할 수 있는 조선왕조실록, 고려사, 삼국사기 등 각 시대의 정사서正史書를 통해 과거 매국노들이나 오늘날의 제도권 사학자들이 바로 읽지 못하는 내용을 찾아낼 수 있다.

그 진실의 내용이 밝혀져 일반인들이 납득할 수 있게 되면 우리역사는 광복되는 것이다.

이 시대의 양심 있는 지성인들은 그 시기가 앞당겨질 수 있도록 우리역사의 복원작업에 동참해야 한다.

이 작업은 오늘날의 제도권 사학자들이나 위정자들에게 맡겨서는 백년하청이다.

우리역사의 복원작업은 민간주도의 연구 활동이 중심이 되는 시민운동이 되어야 한다.

이에 바른역사연구모임의 결성을 제안하는 바이다. 취지에 공감하는 사람들이 정기적으로 모여 꾸준히 활동할 모체를 만들고자 하는 것이다.

우리역사의 복원과 광복에 열성을 지닌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

 

 


                    답변/관련 쓰기 수정/삭제    창닫기



| 상고사 | 게시판 | 자료실 | 천문해자 | Music Box | Photo | Poem

Copyrightⓒ 2005 BC.8937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