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andan.bmp
도서주문   다음카페

No, 143
이름: bc8937
2010/3/21(일)
3천년 대운이 열리는 태극의 땅  

 

오늘은 우리나라와 지구 반대편에 있는 파라과이라는 나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파라과이는 남미의 내륙국가이다. 국토 전체가 이웃한 나라의 육지로 둘러 쌓여있어 삼면이 바다인 우리나라와는 대조적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칠레에서 대지진이 일어나 엄청난 피해를 입었지만 이웃해 있는 파라과이가 피해를 입었다는 소식은 없었다.

파라과이와 우리나라가 대조적으로 생긴 것은 생각보다 많다.

우선 그 생김새 부터가 비슷하다. 그런데 파라과이는 포동포동하게 생겼고 우리나라는 깡마르게 생겼다. 우연의 일치라고 보기에는 석연찮은 것이 또 하나 있으니 우리나라의 모양이 똑바로 서 있는 모습이라면 파라과이는 꺼꾸로 서있다는 것이다.

'김찬삼의 세계여행기'에서 소개하는 바에 의하면 그 나라에서는 여자들이 밖에나가서 돈을 벌어오고 남자들은 집에서 살림을 산다고 하였다. 마야의 달력에서 지구의 종말이 예언 되어 있듯이 파라과이의 전설에 의하면 언젠가 지구에 종말이 오게되면 힌 옷을 입은 사람들이 동방에서 나타나 어질고 착한 파라과이 백성들을 구원해 줄 것이라고 한다.

   

이제 국기의 모습도 우리와는 대조적으로 꾸며져 있음을 확인 할 수 있다. 그냥 보고 있으면 태극기와 비슷한데 뭔가 반대로 생겼구나 하는 느낌이 올 것이다.  

     

우리나라의 형상은 대륙의 끝에서 마치 힘껏 발기한 남자의 根 처럼 툭 튀어나와 있어 보기에도 힘차게 생겼고 남성적으로 생겼음을 느끼게한다. 우리나라의 풍수지지리적 위치는 좌청룡 우백호를 거느린 전형적인 명당의 형상을 이루고있다.

 먼저 풍수의 개념도를 살펴 보면 북쪽으로 주산이 겹겹으로 있고 북쪽의 아래에 명당이 있다.  그리고 좌측으로 청룡 우측으로 백호 줄기가 있으며 명당의 남쪽에는 물이 있으야 하며 나쁜 기운을 막아주는 안산이 있는 것이 기본적인 명당이다.    

  E_1.jpg     E_3.gif 

 

표준세계지도에서 우리나라의 위치를 한번 살펴보면 우리나라는 북쪽으로 세계에서 최고로 높은 산맥들이 줄줄히 들어서있고 북미 남미의 산맥들이 청룡의 형상이며 아프리카 히말라야 등지가 백호의 형상인 것이다. 그리고 일본은 안산으로 이번 칠레 지진해일 때 일본이 피해를 막아주었으니 그 효력이 입증된 셈이다.

저 대륙으로 부터 발산되는 기운이 우리나라에 와서 머물게 된다. 우리나라를 벗어나 더 이상 氣가 흘러갈 수 없기 때문에 우리나라는 그야말로 陽의 기운이 왕성한 나라가 되는 것이며 부산은 氣의 스파크가 튀는 곳으로 세계무역의 중심지로 떠 오르게 될 것이다. 

우리나라가 간방(艮方)으로 양기(陽氣)가 성하고 반대로 파라과이는 음기(陰氣)가 성한 땅 이다.

자연의 법칙을 형상화했다는 역(易)에서는 태극을 간방(艮方)으로 본다. 간방은 방위로는 동북방(東北方)으로, 지구상에서 간방은 바로 우리나라가 된다. 우리나라는 태극의 장소이다. 태극은 음과 양이 하나로 맞물려 완성되는 까닭에, 만일 우리나라가 태극의 땅이라면 파라과이는 음양으로 같은 형국의 땅이 되는 것이다. 

우리나라에서 지구 반대쪽에 있는 땅, 우리나라가 양성(陽性)의 태극으로 산이 많고 경사진데 반하여, 파라과이는 음성의 태극답게 평지이며 도톰한 형상을 지녔다. 그리고 정확하게 한반도와 똑같은 모양으로 그 위치가 정반대로 존재하고 있다. 하늘은 이토록 치밀하게 섭리하고 있는 것이다.

창원지방법원 부장판사 황종국氏는《녹색평론2000년 5-6월호》에서 "민간의술의 유용성과 과학적 검증문제"를 강론 하면서 아래와 같이 말 했다.

(상략) "1992년에 별세하신 전설적인 신의(神醫) 仁山 金一勳 선생님은, 「한반도 상공에는 공간색소 중에 미세한 입자로 이루어진 각종 약분자들이 널리 분포되어 있다. 지구의 정기를 모아 가지고 나오는 물인 감로수가 지구상에 한반도밖에 없다. 한반도는 지구의 腦이다. 神藥의 땅이다.」라고 하셨습니다.

우리 나라는 국토의 8할이 山입니다. 산은 기운이 뭉쳐진 곳입니다. 산은 등성이와 계곡의 반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모습은 뇌의 주름살과 비슷합니다. 말하자면 산과 계곡은 땅의 두뇌에 해당하는 셈입니다. 우리 나라는 그 땅의 두뇌가 8할을 차지하고 있어서 양기가 매우 강한 나라입니다. 양기는 하늘의 기운입니다. 우리 나라는 천기를 가장 많이 받은 나라인 것입니다.

우리 나라 이름이 한국, 즉 '하늘 나라' 또는 '하느님 나라'라는 뜻을 가진 점, 하늘이 만물을 생성하는 원초적인 운동모습인 태극이 우리의 국기에 새겨진 점, 우리 국가에 하느님이 보우하는 나라임을 강조하고 있는 점, 우리 민족의 중심 사상에 하늘을 강조하는 말이 유난히 많은 점, 우리 민족의 건국과정에서 하느님인 환인이 아들 환웅을 내려보내 나라를 세웠다는 표현 등이 모두 우리 나라가 천기, 즉 양기를 가장 많이 받은 나라임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에서 지구 중심으로 직선으로 파 내려가면 남미의 우루과이로 나온다고 지리책에 쓰여져 있습니다. 그 우루과이와 붙은 나라에 파라과이가 있습니다. 파라과이는 위치가 거꾸로 되어 있는 것을 제외하고는 땅 모습이 우리 나라 모습과 거의 닮았습니다.

단지 우리 나라보다 통통하게 살이 찐 모습을 하고 있는 것이 다를 뿐입니다. 그 파라과이에는 먼지가 하나도 없어서 공기가 아주 깨끗하다고 합니다. 먼지가 생기면 땅이 이를 모두 흡수하여 버리기 때문에 공기 중에는 먼지가 없다는 것입니다.

땅기운이 매우 강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파라과이 사람들은 맨발로 다닌다고 합니다. 땅기운이 강하기 때문에 발을 통하여 지기를 흡수하려는 본능적인 반응인 것입니다. 땅의 기운은 음양이론에서 음기에 해당합니다. 파라과이는 이 지구상에서 음기가 가장 강한 나라라는 것입니다.

지구의 양기를 대표하는 우리나라와 음기를 대표하는 파라과이가 모습이 거의 같으면서(파라과이가 여성이므로 살이 더 쪘을 뿐이다) 지구의 정반대 방향에 대칭으로 위치에 있는 것입니다(우루과이가 아니라 파라과이가 우리의 정반대 쪽에 있습니다). 우리 나라는 양강(陽强)한 정기로 뭉친 나라이므로 이 땅에서 산출되는 물산들이 약성이 강한 것입니다. " (이하생략)

태극의 땅 대한민국은 미래의 땅이라고 할 수 있다. 속 된 말로 조물주가 꼬불쳐둔 땅인 것이다. 이렇게 말하면 무슨 종교를 설파하려나 보다 라고 쉽게 웃어 넘겨버릴 수도 있겠지만 아직 나의 이야기는 끝나지 않았다.

오래전에 이미 한民族은 3천년의 대운을 맞아 융성했던 적이 있었다. 바로 환인시대이다. 그 때 융성했던 한民族의 氣運이 지금 다시 떠 오르려고 하는 것이다.

이런 대운이 한반도에만 도래하는 것은 아니었다. 어느 민족이든 6천년을 주기로 한번은 대운을 맞이하게 된다. 짧게는 50년,100년 길게는 500년에서 몇 천년 까지 땅의 기운에 따라서 대운이 머무는 기간은 다르다.

민족의 기운을 융성해주게 하는 大運은 東에서 西쪽으로 움직인다. 몽고가 일어섰을 때 고려는 힘을 잃게 되고 서서히 기운이 축소되면서 한民族은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서 한반도라는 보릿자루 속으로 그 씨앗들이 몰려들었다. 몽고의 대운이 힘을 잃게 됨으로써 그 기운은 서양으로 넘어갔다. 그리고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이 융성해지다가 그 기운은 다시 미국으로 넘어가고 잠시 일본에 그 기운이 왔지만 일본에 머물 수 있는 기간은 길어야 100년 이기 때문에 이제 일본의 대운은 그 수명이 다 되었다고 보면 된다.

한반도에 대운이 열리기전에 잠깐 대륙이 융성하고있다. 그러나 명당의 혈자리는 우리나라에 있기 때문에 지금의 중국은 대운이 잠깐으로 끝이나게 된다.

환인천제께서 일만 이천 년 전 천산에서 道를 열으시고 한民族의 터전인 朝鮮天國을 건설하였으며 그로부터 약  6천년 마다 운세가 한 바퀴씩 돌고 있는 것이 바로 易이다. 그러므로 환인씨 이후 복희씨 때 한번 더 한民族의 대운을 맞이 하였던 때가 있었다고 볼 수 있다. 그때가 약 6천년 전 이다. 역사는 이렇게 돌고 있는 것이다.

지금 우리나라는 대륙에서 들어오는 융성한 氣를 받고있으며 우리나라의 형상은 그것을 담는 자루 처럼 생겼다. 그래서 미래학자들이 앞다투어 우리나라에서 성인이 태어날 것이라고 말하고 있으며 또 한번 열리면 3천 년을 가는 大氣運이 열릴 것이라고 예언을 하는 것이다.

전기용접을 하면 용접봉 끝에서 불꽃이 튀듯이 氣는 모든 모서리에서 스파크를 일으킨다. 앞으로 부산, 인천, 영일만으로 많은 배들이 몰려오고 우리나라는 세계 제1의 강대국으로 발전하게 될 것이다.

易의 작용으로만 보면 별 문제가 없는 해석이다.

아! 대한민국에 태어나서 너무 기쁘다.

 

 


                   
번호제 목이름첨부작성일조회
     저서 '환단원류사' 구입 문의
145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에 關한 件 율곤 이중재   05/27(수)  612
144   필자는 대륙을 13 번이상 답사한 바 있다 律坤   06/23(화)  521
143   3천년 대운이 열리는 태극의 땅 bc8937   03/21(일)  2522
142   2010년, 교육부 지원 '삼국 사기 열전및 지리편'... bc8937   05/14(금)  653
141   빙하기의 원인과 소멸에 대한 오래된 논쟁이 끝... bc8937   06/16(수)  2013
140   한民族의 시원지(始原地)에 대한 바른 漢字 명칭 bc8937   06/01(화)  1704
139   1991년 가을 '자유문학' 창간호'동이족은 황인종... bc8937   07/17(토)  1839
138   광명의 나라 자료 bc8937   02/01(일)  1113

 
처음 이전 다음       목록

ⓒ Copyright 1999~   TECHNOTE-TOP / TECHNOTE.INC,


phandan.bmp
도서주문   다음카페



| 상고사 | 게시판 | 자료실 | 천문해자 | Music Box | Photo | Poem

Copyrightⓒ 2005 BC.8937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