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노중평
2008/3/29(토)
조회: 2809
마야의 문명이라고 할 때, 왜 그 문명을 마야라고 이름 붙였나요? 에 대한 답변  

 


마야의 문명이라고 할 때, 왜 그 문명을 마야라고 이름 붙였나요? 에 대한 답변





노중평







마야의 뜻을 찾으려면 우리가 알고 있는 신화시대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하리라고 봅니다. 왜냐하면, 마야족이 남긴 벽화에 그려진 마야족은 특수한 언어를 쓰고, 기이한 외모를 가진 전혀 색다른 민족이기 때문입니다. 마야족은 어느 민족과도 닮지 않았습니다.



마야족의 조상으로 올멕족을 들고 있습니다. 올멕의 문자를 마야가 계승하여 복잡한 문자로 발전시켰다고 하고, 제사터-피라미드를 중심으로 한 사회체제가 올멕족을 계승했다고 합니다.



마야족 보다 먼저 올멕족이 맥시코만 기슭에 고대문화를 만들었습니다. 그곳에 있는 동쪽 바닷가 타모안찬이 그들의 조상이 상륙한 곳으로 전해져 옵니다. 마야어로 그곳을 ‘비의 나라’라고 했다고 합니다.



올멕족이 석조 뱀, 재규어의 상들을 유물로 남겨놓았습니다.  



마야 문명이 최초로 개화한 곳을 현재 구아테말라의 페텐주, 멕시코의 치아파스주, 온드라스와 영국령 온드라스의 일부를 포함한다고 합니다.



그들이 남긴 유적으로 경사면이 급하게 기울어진 피라미드들이 서있는 도시가 있습니다. 그러나 수도라고 할만한 도시는 남기지 않다고 합니다.

그들은 숫자의 0을 사용하였다습니다.



그러나 어느 날 갑자기 붕괴하여 마야의 문명은 사라지고 말았습니다. 톨텍족이 유카탄 반도에 침입하여 마야의 도시 치첸이짜를 점렬하였습니다. 11세기에 마야문화와 톨텍의 문화가 혼합되었습니다. 다음에 들어온 아즈택족은 이 도시를 '신들의 도시'라고 하고 신성시하였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단편적인 지식에서 그 시대에 있었던 몇 가지 역사를 추론해 낼 수 있습니다. 



신들의 도시에 있는 피라미드 계단에 뱀들의 머리가 질서정연하게 장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뱀상이 있습니다. 이들의 선조가 상륙한 동쪽 바닷가에서 가지고 내린 것이 아마 뱀상과 개상이었을 것입니다. 뱀상이나 개상은 종족의 아이콘입니다. 그러므로 뱀을 종족의 아이콘으로 쓰고 있는 풍이족風夷族의 후예가 이 곳에 상륙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풍이족 중에서 개를 종족의 아이콘으로 썼던 구가족狗加族이 상륙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신화학자들이 신화시대에 거대한 제국이 있었고, 하나의 언어를 공용으로 쓰는 시대가 있었다고 말합니다. 이 시대에 인류가 뱀을 숭상하였습니다. 뱀이 조상을 의미했기 때문에 숭상했던 것입니다.   



그 시대가 우리 역사에 나타나는 한국시대입니다. 한국은 12제국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동일한 언어를 쓰고 있었습니다.



한국은 '마고'가 세운 최초의 나라인 '마고지나'를 계승하였습니다. '마고'는 지금으로부터 1만4천년 전에 사라진 뮤 제국의 최후의 생존자로 보이는 여자입니다.



마고지나가 세상에 나오기 이전에 사라진 뮤 제국이 있었습니다. 이 나라에서는 뱀의 머리를 7 개를 만들어 북두칠성으로 표시하였고, 북두칠성이 자미원 안을 회전하는 것을 7개의 머리 달린 뱀이 원형의 물 속을 헤엄치는 모습으로 그려 남겼습니다. 이 뱀을 ‘나라야나(Narayana)’라고 합니다. 나라는 신성함, 야나는 만물의 창조주라고 합니다.



우리는 칠성의 후손이라고 하고, 또한 뱀을 조상이라고 해 왔습니다. 뱀을 종족의 아이콘으로 썼던 풍이족의 후예입니다.

우리의 선조인 풍이족의 한 분파가 인공언어를 썼던 한국시대에 배를 타고 한제국을 떠나서 멕시코만에 상륙했다고 봅니다.



이들이 ‘깃털달린 뱀’(퀘찰코아틀)으로 표현되는 마야인들의 조상이 되는 것입니다.



마야에 대해서는 서기전 2000~2500년 (우리 역사에서 단국과 단국의 뒤를 이은 단군조선시대에 해당함) 에 나온 <리그 베다> 경전 제 4권 제 3장에서 “인류의 자애로운 어머니 마야여신”이라고 합니다. 인류의 자애로운 어머니는 우리의 <부도지>에 나오는 마고를 의미합니다. 마고의 고姑는 여신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마야라는 말은 마고의 변음으로 보아야 할 것입니다.



마야를 마고로 보면, 마고시대와 풍이시대에 마야족과 우리의 선조 풍이족은 동족이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답변/관련 쓰기 수정/삭제    창닫기



| 상고사 | 게시판 | 자료실 | 천문해자 | Music Box | Photo | Poem

Copyrightⓒ 2005 BC.8937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