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226
2014/8/4(월)
조회: 1057
삼묘족의 생김새와 특성  
한민족사-제1장 삼묘족의 시원

2009-05-11 18:57:27, Hit : 525

작성자 : 한덕희

(7) 삼묘족의 생김새와 특성

삼묘족의 분포는 전술한 바와 같이 중국대륙 전역에 걸쳐 퍼져 나갔다. 그중 동이족의 우두머리격인 桓, 韓, 漢은 동남쪽으로 많이 진출했으며 동남묘 또는 동남이라고 하였다.
소련 유엠 부찐40)의 저서인 고조선편에도 중국 돈황에 있는 삼위산이 그 모습을 갖추었을 때 삼묘족의 체제는 완전히 정비 될 것이라고 쓰고 있다.
삼묘는 세가지의 씨족으로 이루어졌다. 환, 한, 한은 인류의 시원이자 뿌리이다.
그렇다면 삼묘족의 세가지 특징은 과연 무엇일까를 살펴 보고자 한다.

첫째, 동이계의 桓族이다. 다시말해 황색의 환족이다. 머리카락은 검고 피부는 누르며 코는 대체로 높지 않은 편이다. 키는 여자일때 150-165이고 남자일때 168-172가 보통이다. 얼굴은 대체로 둥글납작하고 얼굴 전체가 평평하며 눈동자가 순박하면서 예리하다. 눈의 모양은 가늘고 긴 편이며 눈동자는 검거나 진갈색이다.얼굴이 넙ㄹ은 편이면서 들숙 날숙 하지 않고 전체 얼굴 모양이 어질고 순박해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키가 대체로 작지만 순박하면ㅇ서도 정이 만고 깊음 깊은 사고력과 끈기 있는 집념을 가지고 있다. 어떤 환경에 부딪쳐도 능히 헤치고 자신을 개척해 나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러기에 상상고대 환족인 동인 즉 동이계는 선을 닦아 도를 통한 선조들이 많았다.
남의 것을 탐내거나 뺏는 것은 관심 없었다. 단군조선 제2기말 때는 좋은 여자를 갖고 싶어 했으므로 알력이나 분쟁이 많았다. 하지만 정치에는 관심도 없었으며 오직 평화스러운 가정을 꾸미고 살아감을 염원하고 살았다. 경제적인 면에서 탐욕을 부리지 않았다. 웃어른과 가정내에 우애깊게 살고자 하였다. 자연과 더불어 소박하고 꾸밈없이 단란하게 살고자 했다.

둘째, 귀가 작은 것이 漢族이다. 한족은 백이계이다. 물가나 하천 부근에서 주로 생활 터전을 잡았다. 그러기에 하백이라고도 한다. 피부는 강물이나 바다에 살면서 물고기를 잡아먹고 사는 생활이 대부분이므로 햇볕에 그을려 검은 것이 특징이다. 그러나 날렵하고 재빠르게 기민한 행동으로 적응해 살았다.
코는 대체로 낮은 편이며 피부색은 구리빛으로 검붉은 것이 특징이다. 코가 낮은데 비해 코끝은 뾰족하며 곱슬 머리를 하고 있는 흑인계통이라 할 수 있다. 본시는 검은 것이 아니고 검붉은 편이었으나 뜨거운 지방으로 이주해 가면서 차츰 차츰 검어진 것이다.
한족의 여자들은 땅땅하고 예쁘다. 키는 140에서160 정도가 보통이다. 남자들의 신장은 160에서 170으로 상당히 날렵하다.
백이들의 성격은 섬세하고 활달하지만 경계심이 많은 편이다. 세심하면서도 정체 치우치지 않는다. 강하면서 결단성도 좋은 편이다. 주로 기마민족으로 유명했던 치우천황의 후손들이었다.
한편 흉노로서 고구려의 선조들이기도 했다. 요즘 몽고리안이라 불리우는 것은 주몽의 에 땅이었던 몽고를 뜻하기도 한다.
기마민족은 백이의 후손이자 풍이42)라고 한다. 풍이는 무사로서 말을 타고 수렵하고 싸우기도 잘하는 부족의 이름이다. 다시 말해 풍이는 벼슬 이름으로서 법을 만드는 관직을 뜻한다. 주로 북인 즉 북이를 뜻한다.

셋째, 피부색이 희다. 코가 크면서 높다. 머리카락은 잿빛이나 또는 황금빛이며 때로는 희고 황갈색이다. 피부는 대체로 깨끗하며 백황색도 있다. 눈은 꺼지고 눈동자는 푸른 빛이 많은 편이다.
백인종이 가까운 삼묘족이다. 이것을 韓族이라고 하며 서이라고 한다. 서이의 여자는 키가 152-167이 보통이며 남자의 경우 신장이 165-180이 평균 키이다.

漢족과 韓족은 판이하게 다른면이 피부 색깔이다. 韓족은 백호나 백견이라 할만큼 얼굴색이 흰편이다. 성격이 영웅적이면서도 개척정신이 강하고 새로운 세계로 진출하고자 하는 의욕이 대담한 기질을 갖고 있다. 정이 약하며 이기심이 강하고 이해타산을 철저히 하면서 생활하는 습관을 갖고 잇다. 보통때는 대담하고 웅장한 목적으로 갖고 있다. 반면에 아주 치밀하고 계획적이고 조직적인 성격을 갖고 있다.
그러므로 자기가 하는 일은 조직적이다. 그러나 자기와 맞지 않을 때는 桓족과 달리 가차없이 잘라 버리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桓족은 정에 끌려 실패하고 후회한다면 漢족은 소심하고 경계적이다. 그러나 이 모두의 성경은 잔단점이 있기에 어느쪽이 나쁘다고 할 수는 없다. 특히 백견은 뛰어난 재주와 영웅적인 기질을 높이 평가하는 뜻에서 신격화한 뜻으로 붙여진 이름이다. 그러므로 백견은 개가 아님을 알아야 한다.
이상과 같이 삼묘족을 크게 분류해 본 것이다. 한가지 더 말한다면 황인종은 인자하고 자비롭고 화합하려는 정의를 갖고 있다면 漢족은 대체로 잡종인이다. 작은 키가 많으나 때로는 큰 키도 볼수 있다. 백이는 자기방어적인 수비형에 속한다면 韓족은 서이로서 완전히 공격형에 속한다. 그러므로 위험이 닥치면 자기방어를 위해 가차없이 살상도 불사하는 특성을 갖고 잇다.
이 외에도 황백색, 황적색, 적백색, 황흑생 등의 인종이 있다. 이 모두는 환인종께로서 분포되었다.
삼묘족은 흉노, 북이, 서이, 남이로 대별될 수 있다. 즉 동인,북인,서인,남인이다.

이중재


 

 


                   
번호제 목첨부작성일조회
     저서 '환단원류사' 구입 문의
228   삼묘족의 혈통관계 고찰   08/04(월)  1452
227   삼묘족의 생활무대   08/04(월)  991
226   삼묘족의 생김새와 특성   08/04(월)  1057
225   삼묘족의 분류   08/04(월)  1039
224   삼묘족의 발생   08/04(월)  823
223   한민족의 이동설   08/04(월)  1254
222   삼묘족의 시원   08/04(월)  772
221   삼묘족의 분류와 분포   08/04(월)  791

 
처음 이전 다음       목록

ⓒ Copyright 1999~   TECHNOTE-TOP / TECHNOTE.INC,



| 상고사 | 게시판 | 자료실 | 천문해자 | Music Box | Photo | Poem

Copyrightⓒ 2005 BC.8937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