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andan.bmp
도서주문   다음카페

No, 231
2014/8/4(월)
漢族의 이동  
한민족사-제1장 삼묘족의 시원3.삼묘족은 한민족의 조상이자 인류의 조상이다.

2012-03-20 14:58:06, Hit : 330

작성자 : 한덕희

3. 삼묘족은 한민족의 조상이자 인류의 조상이다.

(2) 漢族의 이동

다음은 한족107)을 찾아보자. 중국고금지명대사전 1103페이지를 찾아보면 우리들이 피상적으로 생각하던 문제를 사실 그대로 사서에 의해 적고 있다. 여기에 본문을 옮기고 풀어보기로 한다.
한족은 최초에 근거지를 삼았던 곳이 중국 서역에 있는 곤륜산이었다. 5천년전 그들은 즉 묘족은 강과 하천의 원류를 따라 동으로 동으로 내려오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서역 깊숙히 내륙지방과 그리고 시베리아를 연하고 있는 몽고 북부까지 삼묘족은 이어져 생활을 했다. 그후 치우는 황제와 10년 동안 73회의 전쟁을 했으나 처음 전쟁은 황제가 이긴 것으로 되어 있다.
묘족이었던 황제가 이긴 것으로 한 것은 황제가 중국사람인 것처럼 하기 위한 것이었다. 사실은 황제는 龍苗로서 희성을 가진 한민족의 선조이다. (황제에 대하여 혈통을 밝힐 예정임)
황제가 중원에서 전쟁에 이기자 점점 세력을 확장해 나갔다. 그렇게 되자 삼묘족의 후손들이었던 각종의 인종들이 전국으로 뿔뿔히 흩여져 나가기 시작했다. 그것도 하루 이틀이 아니고 오래오래 끊임없이 인종이 다른 곳으로 빠져 나가기 사작했다.
한나라 때는 무장들이 공을 높이 세우기 위해서 중국 어이든 누비고 다녔다. 위나라와 진나라 이후 다른 인종들도 중국 사람과 같은 것처럼 한나라에 머물기도 했다. 그중 일본인도 자칭 한족이라고 했다. 그래서 일본인이나 다른 인종들도 한나라에 와서 한족으로 변신했으며 스스로 한족이라 이름하여 함께 살았다. 그러기에 중국은 최고로 많은 인구를 갖게 되었다.
아국(아국이란 중국을 뜻함)은 생각할 수 있는 깊고 오묘한 문자를 익히게 되었다. 고금을 통해 글자 모양은 약간 피상적이고 허약한 것처럼 보이지만 문자만은 깊게깊게 생각하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인구는 점차로 황하 유역을 따라 살게 되었다. 몸은 뿌리와 줄기같이 건장하고 단단했다. 비교적 큰 몸집으로 착하고 어질고 소박했다. 고통을 참을 줄 알았으며 어떠한 어려움도 어떠한 환경도 극복할 수 있는 의지력있고 곧은 성품에 검소함도 함께 지니고 있었다. 그리고 수치심을 알고 거짓말 하거나 남을 속이는 일 없이 진실성을 갖고 있었다. 깊이 생각하면서도 용맹이 뛰어났으며 의협심이 강한 호인들이었다. 어쩌다 과격하여 실수하는 일이 없지는 않았으나 그런 일은 드물었다.
긴 강을 흐르는 대로 따라 살았다. 어떤 사람들은 몸집이 아주 작은 자도 있었다. 그런 사람은 비록 몸집은 작아도 똑똑하고 매몰차고 민첩하며 정밀한 성격을 갖고 있었다. 다시 말하면 모든 사리가 분명하여 통달한 성품을 지니고 있었다. 그들은 잘사는 것을 최고 이상으로 여기고 있었다. 그러기에 배움과 기술 그리고 만드는 재주와 예술에도 탁월한 재능이 있었다. 그런 능력 때문에 기울어진 사고가 아닌 즉 편협한 생각이 아닌 바른 정신사상 때문에 깊고 훌륭한 것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 생활 역시 그러했다. 물론 교활한 면은 있어 실수할 때도 있지만 이것은 극히 드문 일이었다.
멀리 강을 건너 월남지역까지 흘러 들어갔다. 강건한 체질과 민첩한 활동력으로 인하여 활력있게 살아갔다. 예리한 두뇌와 넘치는 힘으로 멀리 해외까지 일찍부터 교역했다. 누에 등 각종 작물을 심고 재배하는 것도 처음으로 많이 했다.
선조였던 삼묘들은 동, 남방으로 세력을 뻗쳐나갔다. 스스로 모험을 좋아하여 자립해 나갔다.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무서운 힘과 깊은 사고력으로 인하여 앞으로 앞으로 나아갔다. 그러나굶주림과 고난도 겪었다. 하외와의 교역은 주로 백피(흰 가죽)로 하였다.

이중재

 

 


                   
번호제 목이름첨부작성일조회
     저서 '환단원류사' 구입 문의
233   漢文字와 六書法   08/04(월)  789
232   언어와 문자의 생활화   08/04(월)  702
231   漢族의 이동   08/04(월)  774
230   지명의 변천   08/04(월)  1041
229   삼묘족은 한민족의 조상이자 인류의 조상이다.   08/04(월)  1096
228   삼묘족의 혈통관계 고찰   08/04(월)  1478
227   삼묘족의 생활무대   08/04(월)  1007
226   삼묘족의 생김새와 특성   08/04(월)  1067

 
처음 이전 다음       목록

ⓒ Copyright 1999~   TECHNOTE-TOP / TECHNOTE.INC,


phandan.bmp
도서주문   다음카페



| 상고사 | 게시판 | 자료실 | 천문해자 | Music Box | Photo | Poem

Copyrightⓒ 2005 BC.8937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